▒ 현재위치 : > 고객지원센터 > A/S 규정
FAQ A/S 규정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
※ 포비트 쇼핑몰 A/S 안내입니다.(온라인 기준, 최근갱신일:2005-07-01)
  A/S 처리 기간

 


포비트 쇼핑몰(이하 포비트)에서는 별도로 A/S 기간이 정해진 제품을 제외한 나머지 제품들은 1년간 A/S를 보장하며, 서울지역을 포함해 지방 출장 A/S를 하지 않습니다. 제품 구입 후 1년이 경과된 경우는 유상 A/S 처리됩니다. 무상 A/S기간 경과후에는 제조사나 수입사 A/S센타에 수리를 의뢰하셔야 합니다. 무상 A/S기간 경과 후 포비트로 의뢰하실 경우 소정의 A/S(A/S대행) 비용을 청구합니다. 본체기준 유상 비용은 20,000원이며 하드웨어 교체비용은 별도입니다.

  초기 불량 제품에 대한 처리 및 제품 반품

 


제품 구입후 7일 이내의 제품의 초기 불량이 발생할 경우 1:1 교체 또는 환불이 가능하며, 제품의 박스 및 내용물(구성물)이 전부 있는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.(바로 처리가 되지 않는 제품들은 입고를 통해 A/S를 처리하게 됩니다.)
또한, 제품을 반품(불량 및 일반 반품)하실 때 박스가 훼손되서 도착했을 경우 수입처 및 제조사에서 반품을 받아주고 있지 않기 때문에 포장을 깨끗이 하셔서 보내주셔야 합니다. (제품 불량이 아닌 일반 반품시 모니터/프린터 밀봉테이프 개봉, 소프트웨어 포장 훼손, 저장미디어 포장 훼손시 제품 반품이 불가합니다.)

  소비자 과실에 의한 파손의 경우

 


소비자 과실에 의한 파손인 경우에는 해당 제품 수입처에서 규정한 A/S 유상 비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.

  컴퓨터 본체가 아닌 별도의 장비들에 대한 처리

 


컴퓨터 본체와 마찬가지로 포비트에서 처리가 가능하오나 모니터, 프린터등은 해당지역의 가까운 A/S센터에서도 A/S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(하단 별첨 참고)

  A/S 처리에 따른 배송 비용

 


- 제품 구입 후 10일 이내의 경우 : 전액 포비트에서 부담합니다.
- 제품 구입 후 30일 이내의 경우 : 각자(포비트, 고객) 부담합니다.
- 제품 구입 후 30일 이후 1년 이내의 경우 : 전액 고객이 부담합니다.
- 천재지변, 사용자 과실등의 이유로 발송된 A/S의 경우 : 전액 고객이 부담합니다.
- 빠른 처리를 위한 오토바이 퀵서비스 이용시 : 전액 고객이 부담합니다.

포비트에서의 운송료 부담은 CJ택배만 가능합니다. 다른 운송방법에 의한 운임은 전액 고객부담입니다.

  A/S 선출고 여부

 


구입후 초기 불량 발생시 해당 제품에 대한 A/S 선출고(새제품 발송후 불량 제품 회수)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으며 저희가 해당 제품을 먼저 수령한 후 제품을 다시 발송을 해드리고 있습니다.(잘못된 제품에 대한 테스트 결과, 불량을 확인받은후에야 교환을 해올 수 때문입니다.)

  별첨 (모니터, 프린터 장비 관련 A/S 의뢰시)    [제조사별 AS센타 보기]

 


1. 모니터 관련

새로 구매하신 모니터 혹은 사용중이신 모니터 제품이 불량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포비트에 보내시기에 앞서 해당 제조사(삼성전자, LG전자등 기타 제조사) 고객지원실에 전화를 해서 해당 A/S 기사를 통해 먼저 불량판정을 받으셔야 합니다. 여기서 불량판정을 받았을 경우 A/S 기사 성함, 전화번호, 해당 고객지원 센터 근무 위치등(명함을 받아두시는 것도 좋겠습니다.)을 적어서 포비트로 제품을 반품시켜 주시기 바랍니다.(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)

2. HP, 엡손 회사의 A/S 처리 변경에 따른 별도의 처리
각 제품들의 모든 A/S 처리는 각 지역 직영 대리점에서 처리하며, 제품을 구입후 이상이 없는 경우에는 해당 제조사에서 절대로 반품 및 환불을 해드리고 있지 않습니다. 단, 제품의 초기불량 및 구입후 불량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A/S 처리및 교환(환불은 7일 이내)이 가능합니다.

※    모니터 및 프린터 관련 장비들에 대한 A/S, 환불, 교환건등은 해당 제조사의 1차적인 A/S 검증을 받으신 후 그 결과에 따라 포비트에서 처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.
분쟁조정기관표시 : 소비자보호원/전자거래분쟁중재위원회
사업자 등록번호 : 106-86-35946
통신판매업신고 제 용산 04059호
개인정보관리 책임자 : 인터넷사업부 팀장 김 준언
Copyright ⓒ 1998-2011 FORBIT All right reserved.
  ☎  고객상담 : 02-6733-1115   ☎  FAX : 02-6733-1117
  ☎  A/S문의 : 02-6733-1115   (월~금 10:00~17:00)
  (주)포비트테크놀러지 / 대표이사 : 최 원식   E-Mail : forbit@forbit.co.kr
  [매장]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 2가 15-2 나진상가 17동 나열 337, 338호
  [AS센터] 나열 337호  [물류센터] 나열 338호
  [매장약도]